카쉬 지중해의 아름다운 작은 도시

2021. 1. 18. 16:51Travel Story

카쉬 요약

- 욜루데니즈에서 1시간 반 거리이지만 완행버스만 있어서 2시간 정도 더 걸린다.
- 카쉬는 터키 사람들이 사랑하는 휴양지로 멋진 지중해를 느낄 수 있다.
- 카쉬 도심 내에서 일몰 명소인 헬레니즘 원형 극장을 볼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 오픈 시간도 제한이 없다.
- 카쉬에는 여러 가지 투어가 있지만 요트 투어와 스쿠버 다이빙 투어가 유명하다. 바닷속 도시를 볼 수 있다.

욜루데니즈에서 패러글라이딩을 마치고 카쉬로 향했다. 욜루데니즈에서 카쉬를 바로 가면 그리 멀지 않은 거리지만 욜루데니즈에서 카쉬로 가는 버스는 중간중간 작은 도시들을 거쳐서 간다. 욜루데니즈에서 카쉬까지 바로 가면 1시간 반 정도이지만 터키에서는 직행버스가 거의 없고 대부분 완행버스이기 때문에 구글맵에서 가는 시간의 2시간 정도 더 걸린다고 생각하면 마음 편하다.

터키 지중해의 작은 도시 카쉬

카쉬는 지중해를 접하고 있는 안탈리아 주의 작은 도시이다. 하지만 카쉬가 터키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곳인 이유는 정말 아름다운 해변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카쉬 도심 내 헬레니즘 원형 극장

카쉬를 도착해서 나는 카쉬 도심에서 볼 수 있는 명소들을 찾아갔다. 카쉬 광장에서 15분 정도 걸어가면 헬레니즘 원형 극장이 있다. 이곳은 입장료도 없을뿐더러 카쉬에서 가장 멋진 일몰을 볼 수 있는 장소이다. 완전히 오픈된 상태인데도 유적이 관리되고 있는 걸 보고 신기했다.

카쉬는 지중해를 가까이하고 있어서 여러 투어가 있었다. 요트를 타고 나가서 즐기는 스노클링과 무엇보다 스쿠버다이빙을 전문적으로 하는 투어 회사들이 많았다. 나는 요트를 타고 나가서 12가지 섬을 보며 요트 위에서 점심 식사와 마음껏 스노클링을 할 수 있는 투어를 예약했다. 하지만 인원수가 맞춰져야 진행할 수 있는 투어여서 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카쉬 항구

너무 좋은 지중해의 맑은 날씨와 함께 높은 곳에서 멋진 지중해 항구를 바라보면서 시간을 보냈고 카쉬 거리 구석구석을 구경하면서 시간을 보냈다. 굽이진 해안 도로를 따라 선택한 도시 카쉬의 첫인상은 정말 좋았다. 사람들도 전부 친절했다. 숙소의 가격도 너무 저렴했다. 하룻밤에 2만 원 남짓한 가격으로 지중해가 보이는 발코니를 가진 방에서 지냈다. 내일은 꼭 요트 투어를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노을을 보며 음악을 듣다가 잠에 들었다.

숙소 발코니에서 본 카쉬의 노을